주문조회 장바구니  
 
자료실
한란 Ⅰ (일)
운영자
작성일 : 14-11-04 14:19  조회 : 4,939회 
日光(挑)
 꽃색은 붉은 색이 강한 선명한 도화색의 정삼각형 피기에 절학의 예를 보인다.
신아는 선홍색으로 나와 아름다운 백황색으로 된다. 도화의 대표적인 품종으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다.

豊雪(素心)
꽃은 유백색의 정삼각형 피기로 봉심은 단정하고 설은 순백무구로 완벽한 꽃모양을 자랑한다.
신아는 잎 끝에 녹색이 남는 아름다운 유백색으로 백화의 최고 귀품이다.

日向之譽(紅)
꽃은 농홍색의 삼각피기로  광폭이며 혀는 약간의 권설에 광폭의 원설이다.일향한란의 최고 귀품이다.

素光(素心)
꽃은 연녹색으로 일문자 피기의 대륜이다. 봉심은 약간 열리지만 크며 연록의 백색 권설이다.
시원시원한 정감이 느껴지는 토좌한란의 최고 귀품이다.

大泉(紅)
꽃은 농홍색의 삼각피기의 중륜이다. 혀는 백황색 전면무점이다.  꽃이 필 때는 처절함을 느낄 정도의 명화로 사쓰마가 자랑하는 홍화의 최고 귀품이다.

川登之白花(짜보화,素心)
꽃변(봉심?)이 짧고 폭이 넓어 강인함이 느껴진다.  혀도 넓고 크며, 한란 특유의 섬세함과는 다른 묘미를 가진 귀품이다.

紅鷺(紅)
꽃은 농적색의 초대륜으로 혀는 전면무점이다. 화간도 좋고 화경은 잎 위에 높게 올라간다. 잎은 대엽성의 중수엽이고 웅대함이 있다. 기주한란의 대표 명화이다.

白妙(素心)
꽃은 다른 소심보다 약간 녹색이 강하고 일문자에 가까운 삼각피기의 대륜이다. 자태는 중후하고 웅장하며 격조 높은 품격을 갖추었다. 사쓰마 한란의 대표하는 명화이다.

明正紅(紅)
꽃은 선명한 도홍색으로 단정한 삼각피기의 대륜이다.  혀는 백황색으로 자태가 좋고 고정이 잘 되는 전면무점이 특징이다.  일향지예와 함께 홍화의 최고 귀품이다.

貴雪(素心)
꽃은 취록색의 평견피기에 가까운 삼각피기의 극대륜이다. 대형의 환설로 반원상의 권설이다.
꽃대는 가늘며 화간이 좋아 여유있게 핀다. 아파한란 최고 귀품이다.

薩摩麗峰(紅)
꽃은 농홍색의 삼각피기로 혀는 대권설의 무점계이다.
꽃대는 잎 위로 길게 신장하며 화간이 좋다. 살마산 홍화

龍雪(素心)
꽃은 맑은 취록색으로 평견에 가까운 삼각피기의 중륜이다. 특히 녹백색의 큰 혀는 빼어남을 자랑한다.  일향한란 소심중에서도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御神錦(紅)
꽃은 농홍색의 삼각피기의 대륜이다. 혀는 옅은 황색의 권설로서 전면무점이다.  우수한 명화로서 인기가 높고 토좌한란 홍화를 대표하는 귀품이다.

南雪(素心)
꽃은 옅은 녹색으로 평견피기의 중륜이다.  소심에서 드물게 원설로 말리지 않아 여유있는 느낌이 든다.  사쓰마 한란 소심의 대표하는 명화이다.

室戶錦(紅)
꽃은 짙은 자홍색의 일문자로 피며 잎은 농록색으로 끝부분에 털이 있다.  같은 토좌한란 비연과 홍화를 대표하는 꽃이다.

日向白龍(素心)
꽃은 옅은 녹백색으로 선명한 삼각피기의 대륜이다.  외변은 삼각형 형태로 길며, 혀는 백색에 가깝고 순수하고 깨끗하다.  일향한란의 대표 소심이다.

御國之花(紅)
꽃은 자주빛이 도는 홍색으로 삼각피기이다. 혀는 대설로 황색의 무점이지만 실모양의 옅은 도색의 호가 있다. 잎은 노수엽으로 토좌한란의 무점계의 대표하는 홍화이다

靜素(更紗)
꽃은 녹백색변에 옅은 도색의 청경사로 폭이 좁은 일문자피기의 대륜이다.  소설
일향한란의 최고 귀품이다.

聖炎(紅)
꽃은 선홍색의 삼각피기이다.  끝이 좁으며 봉심은 벌어지지 않는다.  설판은 권설이나 둥굴며 무설점이다. 일향산

大雄(素心)
꽃은 백묘보다 두껍고 폭도 넓으며 혀가 말리지 않는 특징이 있으며 엷은 분홍색의 삼각피기 대륜화다.  잎은 후육에 짧고 단정하다.

理紅苑(紅)
꽃은 농홍색의 가는 일문자피기의 대륜이다.  봉심은 단정하고 혀는 황백색의 약간 말리는 전면무점이다. 아파한란.

水月(素心)
꽃은 일문자피기 대륜으로 주판에 절학의 예를 보인다.  혀는 백색바탕에 녹을 띠고 질량감이 있다. 화간도 넓고 화경도 잘 자란다.


北薩之譽(挑)
꽃은 선명한 도화색의 홍화로 호무늬의 낙견피기이다. 신아는 짙은 녹색의 복륜으로 중투이지만 성장 후 사라진다.  사쓰마 한란.

如月(準素心)
꽃은 녹백색으로 겹쳐서 피는 중륜이다. 부판의 폭은 넓다. 혀는 순백색으로 사각형태의 봉심을 포함한다.
단정한 용모는 즐거움을 준다.

華神(紅)
꽃은 농홍색의 삼각피기이다.  봉심이 아주 단정하고, 혀는 백색바탕의 대원설에 권설로 옅은 보라색점이 있다.

靜(素心)
꽃은 옅은 녹색의 정삼각형피기의 중륜으로 혀는 크며 담황색이다. 주부판의 균형이 잡혀있고 소심에 어우리는 형태이다.  자방, 화경도 연녹색으로 통일감이 있어 단정하고 수려하다.

大榮紅(紅)
꽃은 단정한 삼각형으로 만개시까지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 혀는 담황색에 담홍색의 점이 있다. 신아는 농홍색으로 나온다.  일향한란.

司之華(素心)
꽃은 녹백색으로 평견피기의 대륜이다. 소심처럼 보이지만 봉심안쪽에 옅은 붉은 색의 줄무늬가 있다.  아직 개체수가 적어 애호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일향한란의 최고 귀품이다.

神龍(紅)
꽃은 선홍색의 삼각피기로 후육의 대륜이다. 내변의 포개짐이 좋고, 혀는 백황의 권설로 갈색의 점이 있다. 사쓰마 한란.

大白林(準素心)
꽃은 담록색으로 폭이 넓은 삼각피기의 대륜이다.  화경은 가늘어 잎위로 높게 신장하며 화간도 좋다. 단정한 형태의 황록색의 큰 혀가 잘 어울린다.

司童子(紅짜보화)
꽃은 경사화로 화변이 넓은 짜보화로 핀다. 잎은 넓고 폭이 넓고 끝이 둥근 특징을 갖는 중수엽이다. 짜보화로 인기가 많다.


素豊(素心)
꽃은 깨끗한 녹백색의 삼각피기로 중륜이다. 혀는 크고 백황색이며 잎은 세엽에 후육의 중수엽이다. 꽃과 잎의 절묘한 조화가 아름답다.

西隆(紅)
꽃은 농홍색을 화폭이 넓고 특징이 있는 낙견의 대륜이다.  잎은 짙은 녹색으로 폭이 넓고 짧으며 중수엽이다. 성질이 강건해서 초심자용으로 적당하다.

白鳳(刺毛素)
꽃은 깨끗한 녹백색으로 반합배의 일문자피기에 가까운 대륜이다.  혀는 크고 옅은 도화색으로 점점 진해진다.

白髮之譽(紅)
꽃은 도홍색의 삼각피기의 중륜이다.  혀는 옅은 황색록에 홍자색의 설점이 양측으로 늘어지듯 들어있다.
화경은 가늘고 다화성의 경향이 있다.

不老白(準素心)
꽃은 녹백색으로 청아한 삼각피기이다. 혀는 녹백색으로 형태가 좋게 말려있다.  혀안쪽이 옅은 도화색으로 물들인 준소심으로 내변은 열리지 않는다. 히젠(肥前)한란.

赤富士(紅)
꽃은 농홍색으로 화폭이 넓고 삼각피기의 대륜이다. 혀는 청황색의 전면무점으로 반권설이다.  잎은 짙은 녹색의 중수엽에 후육이다.

白球(準素心)
꽃은 옅은 녹색으로 일문자피기의 중륜이다. 혀는 사모의 도화색이지만 대부분 소심으로 핀다. 구마한란.

瑞晃(紅)
꽃은 농홍색의 후육으로 삼각피기이다. 혀는 황백색의 권설로 무점계이다. 잎은 녹색의 중수엽으로 신아는 농홍색으로 나온다. 일향한란